대전대학교 대전한방병원(병원장 김영일)은 오는 11월 6일(목) 오후 1시 30분, 본관 7층 컨퍼런스홀에서 정인철 교수(심신의학센터)가 진행하는 건강강좌 “마음을 살피는 시간 : 우울과 불면을 이겨내는 지혜”를 개최한다.
이번 강좌는 현대인에게 흔히 나타나는 우울감과 불면 증상을 주제로, 한의학적 관점에서의 원인과 해결 방안을 살펴보고 심신의학적 치유법 및 생활 속 실천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.
강연을 맡은 정인철 교수는 한의학박사이자 한방신경정신과 전문의로, 대전대학교 한의과대학 교수 및 대전한방병원 진료부장으로 재직 중이다. 그는 한의학적 정신건강 치료 및 통합치유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, 환자들의 정서적 회복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.
대전한방병원은 “정신적 스트레스와 불면은 많은 환자들이 겪는 현대인의 질환 중 하나로, 이번 강좌를 통해 마음의 균형을 회복하고 건강한 일상을 되찾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”고 전했다.
6일 오후 1시 30분에 개최하는 건강콘서트는 무료로 진행되며, 선착순 100명까지 참여 가능하다.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한 온라인 신청 또는 전화(042-470-9414, 홍보팀)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.